치악산계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보나 조회 16회 작성일 2020-11-27 07:41:59 댓글 0

본문

노지캠핑 / 차박캠핑 / 한적하고 여유로운 캠핑 치악산 부곡계곡 아래 아껴두었던 곳

안녕하세요. #캠핑장 과 #캠핑 포인트를 소개하는 ch.캠핑입니다.

먼저 7월 10일 구독자 500명이 되어 감사의 말씀을 드렸는데요 단기간에 너무 많은 분이 좋게 봐주셔서 벌써 2천2백 명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여러분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초심 잃지 않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노구소 야영장에서 약 5킬로 올라오면 솔거리소공원이 나타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은 아껴둔 곳이라고 할까요? 뭐랄까 구체적으로 표현하지는 못하겠지만. 한적하고 이쁜 경관과 깨끗한 주변 환경이 마음에 드는 곳인데요 한마디로 여긴 몰랐지라는 말이 생각나는데요 이곳은 총 2두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곡종점 지나 100m 솔거리소공원
강원 횡성군 강림면 태종로 692
https://goo.gl/maps/gxtp44jEcqWyaWyx5
https://goo.gl/maps/gxtp44jEcqWyaWyx5


지난 시간에도 말씀드렸지만 여기 바로 옆 부곡 탐방로를 이용해 치악산을 가장 완만하고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간이화장실도 있고 정자와 또 정자 아래 디딜방아도 있어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알려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지대라 그런지 금계 꽃이 피어있고요. 상류라서 물도 정말 맑은데요

어보와 다리 밑에 의자 펴놓고 물놀이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기 보이는 차가 위치한 곳 그늘도 제공하고 차박캠핑도 좋고 캠핑하기 명당자리인 거 같습니다.

이렇게 약 1킬로 정도 부곡천 옆으로 금계 꽃이 펴있고 애견 동반도 좋고 산책하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다시 상류로 400m 올라가면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공원이 또 나옵니다.
뒤로 보이는 곳이 치악산 줄기이고 부곡탐방로 입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허락만 된다면 여기서 자전거 타고 원주로 넘어가고 싶은데요^^ 옛날에는 이곳으로 해서 원주로 장을 보러 다녔다고 합니다.

#차박캠핑 하기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쉽지만 여기서 캠핑하면 혼날 것 같고요. 스텔스 차박은 가능할 것 같은데 이 이야기는 조금 있다 말씀드리겠습니다.

보를 중심으로 허리까지 오는 수심도 있고 보트 놀이 튜브 놀이 안성맞춤입니다.

여기는 물가에 캠핑할 수 있는 포인트인데 비가 많이 올 때는 주의가 필요하고요 아쉽게도 노면이 좋지 않아 한 포인트밖에 자리가 안 납니다.

여기는 정자 주위로 수로가 흐르는데요 먼저 오신 분들이 자리를 잡고 웃통을 벗고 민속놀이 하고 계셔서 더 가까이 가지는 못했지만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동네 이장님에게 물어봤는데 이곳은 당일로 지내다 가시면 무료라고 하시고 캠핑을 하신다면 2만원을 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주차장 뒤편이나 이곳에 차박이나 캠핑 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요 단풍철만 제외하면 이곳 덜 붐비는 곳이라 이장님께 잘 말씀드려 보면 될 것 같은데요 통화하면서 느낀 것은 1박 야영하면 2만원이고 나머지 딱히 정해진 게 없었습니다.

아 꼭 지켜주셔야 할 게 쓰레기는 다시 가시다 노구소 야영장 쓰레기 배출장 그곳에 버려주세요^^

그래서 제가 강림캠핑장을 베이스캠프로하고 노구소라던가 이곳에 잠시 지내다 가는 것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솔거리소공원 어떠셨나요. 캠퍼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정말 깨끗한 곳인데요. 저는 너무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 아껴둔 곳인데요. 여러분도 여기 오신다면 꼭 클린캠핑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소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곡이 이뻤던 '치악산' 사다리병창길 코스 | 원주 맛집이 더 기억에 남은 산행|100대 명산||치악산 등산코스|

그동안 연이 없어서 못 갔던 치악산을 갔다 왔는데...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5월 중순쯤 가야 괜찮을 거란 건 알았지만 그동안 산행 짬밥으로 봐도 그때 갔다면 좀 더 괜찮았겠지만 기대한 만큼의 산은 아니겠더군요.

그동안 더 심한 곳을 다녀서 그런지 기대했던(?) 계단 지옥이라는 사다리병창길도 그냥 무난했고.

그냥 오랜만에 길게 산을 탄 느낌이 나서 조금 나았다 정도?

다른 코스가 더 나은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국립공원에 비해 정상 뷰가 너무 평범해서 다시 가고 싶은 맘은 들지 않을 거 같네요.



✔ 율 (YOOL) - 쉼표 by YOOL

Download / Stream
- https://www.sellbuymusic.com/musicDetail/9333


✔ 대단해요 by 마이크로코스모스

Download / Stream
- https://www.sellbuymusic.com/musicDetail/4529


등산 모임을 운영 중인데 일정을 준비하다 보면 등산 코스를 글이나 사진을 봐도 알기 힘든 곳들이 있어서 나라도 영상으로 남겨 설명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기본적인 방향은 '국내외 등산, 트레킹 코스 안내 및 맛집 탐방' 인데 맛집 같은 경우 따로 맛집을 가기도 하지만 등산을 하러 지방을 간 김에 뒤풀이로 그곳 맛집을 가면 좋겠죠?
그래서 등산 영상에 따로 업로드할 맛집이긴 하지만 영상 말미에 등장시키는 이유는 등산을 갔다가 이렇게 맛집을 가는 동선을 짜보는 것도 좋다는 걸 공유하고 싶어서입니다.

등산 일정을 진행하는 사람들을 보면 등산 코스는 잘 짰는데 먹는 거는 산속에서 먹거나 등산로에 있는 평범한 음식점에서 먹고 말더군요.
산에선 다 맛있다나 뭐라나.
물론 그게 맛없다는 뜻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그 지방에서 맛난 음식을 찾아 먹는 게 더 인상 깊고 기억에 남을 거라 생각해요.
실제 일정을 짜고 진행하는 제 입장에서도 이렇게 진행하는 게 평이 좋습니다.

이 영상은 특히, 계획 짜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요.

저와 같이 등산 and 맛집을 가고 싶다면 휴대폰에 '소모임' 어플을 설치하고 '까칠한 등산'을 검색해보세요.
모임 대문 가입 수칙을 읽어보고 가입하면 됩니다.
소모임 어플에서 검색이 되지 않으면 나이 제한에 걸린 거라... 그건 어쩔 수 없네요. ^^;;

[매물번호155]천하절경 전원주택 부지 치악산공립공원 안에 위치한 3200평

#폭포전원주택#전원주택부지 #계곡전원주택

천하 절경 치악산 전원주택
내집안에 폭포가 있는 전원주택
국립공원안에 있는 기막힌 절경의 전원주택부지

시골 생활 30여년의 경험담을 우리 유투브 가족님들과 공유 하고자 늦은 나이에 시작 하였습니다.많은 구독 바랍니다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h.s.love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hoengseonglove

010-2032-7300
산골전원주택이야기입니다~

... 

#치악산계곡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rokore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