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3실연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행복발전소 조회 14회 작성일 2020-10-19 06:28:01 댓글 0

본문

[뉴 레알시승기]르노삼성 SM3 네오 "연비 훌륭하네~오!"

르노삼성자동차의 'SM3 NEO(네오)'가 생애 첫 차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뉴 레알시승기에서 소개했던 QM3의 바로 윗형 SM3 NEO!

네오라는 이름을 덧붙이고 나온 이 차가 어떤 무기로 승부를 볼 지 뉴 레알시승기에서 살펴봤다.

■ 외관은 역동적인 이미지

일단 QM3의 냄새가 났다. 역시 형제지간이라는 느낌이 강했다.

하지만 1세대 모델과 비교하면 외관은 완전히 바뀌었다.

사실 1세대 닛산 블루버드 실피의 플랫폼을 기본으로 한 것에 반해 2세대 모델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 개발한 신형 C플랫폼을 베이스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모양과는 많은 변화를 가져온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모델은 닛산의 새로운 얼굴을 가지고 형제들 라인업들로 얼굴이 비슷해진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다.

앞모습은 2009년에 나온 첫 모델이 비해 새롭게 느껴진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르노삼성 차량 라인업들이 부메랑 형태의 그릴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가족적인 느낌이 강하다는 생각이다.

네오는 바로 직전의 모델과 비교했을 때 범퍼만 약간 바뀌었다.

네오의 뒷부분은 살짝 올라간 느낌이 난다. 스포일러까지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공격적인 앞모습과 받쳐주는 뒤의 모습인 듯하다.

트렁크 공간은 그래서 넉넉한 편이다. 충분한 양의 짐을 편하게 실을 정도의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 인테리어는 무난한 편

운전석에 앉았을 때 느낀 점은 '욕심을 버리자'였다.

준중형에게 많은 것을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특히 계기판이 매우 특이했다. 좋아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테지만 조금 더 신경을 썼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머지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도 특색보다는 무난함을 선택했다는 생각이다.

QM3는 그래도 아이디어로 승부를 했다면 네오는 조금 싱거운 기분이다.

운전석을 포함해 전 좌석은 넓다. 약간 딱딱한 착좌감은 조금 아쉬웠다.

■연비는 칭찬할 만

크게 변하지 않은 외관과 내부이지만 SM3 네오가 요즘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가 있다. 왜 일까? 바로 연비다.

그래서 뉴 레알시승기도 간단한 테스트를 했는데 이번 시승차량 역시 다양한 사람들이 시승했다.

시승차량 받았을 때의 평균 연비에서 100킬로미터 이상의 주행을 했을 때 얼마의 연비가 나올지 확인했다.(영상에서 확인 가능)

네오 시승 차량을 받았을 때 13.4km/ℓ연비를 가리키고 있다. 이후 기자의 운전 습관대로 몰았더니 결과는 14.4km/ℓ를 찍었다. 괜찮은 결과라는 생각이다.(극한 운전도 여러 차례 해 봤다)

네오는 무단변속기를 사용하며 117마력에 16.1토크다. 그래서 힘은 아쉬웠다.

공식 복합연비가 15km/ℓ인데 가솔린 모델이 이 정도라면 경쟁력이 높다고 본다. 특히 수동변속기이면서 안전 운전을 하게 되면 20킬로미터까지 연비가 나오지 않을까?

SM3 네오는 연비에 초점을 맞춘 듯 했다. 그러다 보니 가속능력과 등판능력 등 주행 퍼포먼스는 아쉬움도 있었다.

하지만 시속 100킬로미터까지의 퍼포먼스는 수준급이었다. 고속에서는 다소 무리가 있었지만 운전자의 기대감은 어느 정도 맞춰주었다.

르노삼성차가 연비라는 카드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격은 1,575만원에서 1,995만원.
시엘로이 PD : 크루즈 타봤냐? 165이상은 못탄다 ㅋㅋㅋ
시엘로이 PD : 현존하는 세단 중에 가장 멋진 뜻!
김일 : 삼성차부속값비싸서 서민들타기힘들 어요
원이 : 아이언맨이래 ㅋㅋㅋㅋㅋㅋ 왤케웃겨욬ㅋㅋㅋ
노대한 : 전라도사람 같은데 신뢰가 안가네

르노삼성SM3 2년6개월가량타며 느낀단점들과 장점

르노삼성sm3 2년6개월가량타며 느낀단점들과 장점
펌핑아이언 : 첫발매 당시에는 옵션이 좋았음.중간에 현기가 풀체인지 두번세번할동안 제자리라 그렇지 그리고 준중형 차에서 hud는 아직 현기도 없음
heysuhyun : 2010년식 le모델 첫차로 타는데 다 좋아요. 미션도 11년차인 올해 슬슬 이상해진 거 빼곤 아직 큰 수리비 안 들고 오일 갈고 브레이크 라이닝 갈아주는 정도로 타고 있습니다. 아 힘딸리는 건 팩트고 그 외에 에어컨 소리 살벌 큰 거 정도입니다. 아직도 큰 이상 없이 잘 타고 있어요. 못생기긴 했어도 이 녀석 덕에 르노삼성차 이미지가 제게 좋아졌어요
새악 : 유상수리시 수리비가 많이 비쌉니다,참고하세요!
마이콜TUBE : 단점을 잘 못말하네요
민지선 : Sm3 12년식 휘발유인데도 가끔 저속일때 엄청 꿀렁거려요..

(지차소) 이제는 살 수 없는 차 르노 SM3 , 이차를 왜 리뷰하냐구요?

지인들의 차를 소개합니다 1편

슈퍼 머신 3호기
서 민 3호기 라고도 불렸던 그차 (비하 아닙니다ㅠㅠ)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i_sseu_ra
메일 : csh237@naver.com
정상혁 : sm3 단차진짜 개오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차는 본넷도 기울어있음 경차값의 싼맛에 타는차
김동수 : 지금 타고있는데 진짜 준중형차치곤 굉장히 조용함 방음을 정말 잘한듯 근데 120키로 넘어가면 진짜 시끄러움 풀악셀 밟으면 엔진이 비명지름 (앞으로는 안감)
안중호 : Qm5 review
정의구현 : 가격대비 만족할만한 차~!!!
눈의꼽 : 콘솔박스도 모르면서 차방송을... 갈 길이 멀다...

... 

#sm3실연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rokore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